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이유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이유비] 이유비의 본명은 이유진 (Lee Yujin)이고, 출생일은 1990년 11월 22일 (29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이유비] 이유비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혈액형은 163.0 ㎝ / 52.3 ㎏ / B형, 가족 관계는 '생부 임영규, 양부 이홍헌, 어머니 견미리 여동생 이다인, 이부 남동생 이기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이유비] 이유비는 숭의초등학교 (졸업), 선화예술중학교 (음악과 성악전공 /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성악전공 /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성악과 /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이유비] 물론 신고식에서 아이돌은 립싱크하는 경우가 다수지만, 이유비는 성악을 전공했는데도 이랬다는 이유로 까였습니다.
[배우 이유비] 성악과를 나온 만큼 노래 실력은 어느 정도 보장되는 듯 합니다.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불러 개인기를 자랑했습니다. 걸스데이 민아의 뒤를 이어 EXO의 수호, 백현과 함께 SBS 인기가요 진행을 맡았습니다. MC 신고식에서 겨울왕국 OST인 Let It Go를 불렀는데, 립싱크 논란이 있었습니다.
[배우 이유비] 어머니의 후광이 싫어 MBN 시트콤 뱀파이어 아이돌 오디션 당시 자신이 견미리의 딸임을 감췄으나 합격 후 합격자 가운데 견미리 딸이 있다는 소문이 돌자 그제서야 견미리의 딸이라는 것을 밝혔다고 합니다. 데뷔 이후에도 이유비가 배역 물망에 올랐다는 기사에 100%로 엄마 빽이라는 댓글이 붙는 등 여전히 어머니의 유명세 탓에 고생 좀 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유비] 본인은 청바지가 10킬로그램이라고 하는 걸로 마무리했습니다. 2019년 11월 3일 K리그 1 36라운드 FC 서울과 울산 현대의 경기에 시축자로 참여했습니다. 공을 차기 전 팬서비스로 현란한 헛다리 짚기와 도움닫기를 선보이며 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놀랄 때 독특한 표정을 짓습니다.
[배우 이유비] '보타바이오'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주주명부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어머니 견미리의 소개로 참여한 듯하며 1750원에 57,142주(약 1억 원)를 배정받았는데 이후에 주가가 만 원을 넘어서며 약 6억 원으로 불어났습니다. 6월 10일 새벽,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촬영 중 넘어져 허리 부상을 당해 2~3주간 입원해 치료를 받았습니다.
[배우 이유비] 2012년 KBS2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의 강초코 역을 통해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알린 이유비는 지상파 방송사를 넘나들며 각종 광고에도 얼굴을 비칩니다. 2015년에는 MBC 수목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로 첫 주연작을 맡게 됩니다. 2017년 9월 말, 기존 소속사였던 iHQ와 계약이 만료되면서 배우 남궁민, 연정훈이 소속된 935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했습니다.
[배우 이유비] 정확한 기부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1억원 이상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위의 사실과는 별개로 부친이 주가조작혐의로 구속기소된 사건 때문에 덩달아 모친 견미리에 동생 이다인, 그리고 본인까지 3모녀 모두 이미지가 급추락했습니다. 진짜 사나이 300에서 본인의 몸무게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이유비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시는 데 도움이 되어 드렸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