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이솜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이솜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이솜] 이솜의 본명은 이소영이고, 출생일은 1990년 1월 30일 (30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이솜] 이솜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71.7cm, 혈액형은 A형,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이솜] 이솜의 학력 사항은 알려져 있지 않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이솜] 초반에는 많은 작품 기회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2014년 개봉한 임필성 감독의 마담 뺑덕에서 주연 여배우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고 정우성과의 파격적인 전라 베드신을 통해 모델다운 완벽한 몸매와 라인을 숨김없이 드러내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작품 덕분에 제15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배우 이솜]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인과 나이 차가 많이 나는 남자 배우들과 상대 배역으로 호흡을 맞추는 경우가 우연히 많았던 편입니다. 영화 마담 뺑덕의 정우성, 드라마 유령의 엄기준,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박병은이 그 옙니다. 큰 키와 튀어나온 광대뼈, 큰 눈으로 인해 미셸 파이퍼가 연상됩니다.

[배우 이솜] 2008년 엠넷의 모델 선발 프로그램 '체크 잇 걸'의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어 패션계에 정식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몸매도 좋지만 컨셉에 맞춰 귀엽고 어린 이미지와 섹시하고 퇴폐적인 이미지를 모두 보여줄 수 있는 모델로 평가받아 데뷔 초기부터 맹활약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연기에 뜻이 있어서 2010년부터 영화에 출연하기 시작했으며, 갈수록 모델에 비하여 배우로써의 비중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배우 이솜] 부터 외모와 연기력 모두 특정한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폭넓게, 그리고 능숙하게 소화한다는 평가를 서서히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로는 다양한 작품들에 참여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017년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우수지 역을 맡아 오랜만에 드라마로 돌아왔습니다.

[배우 이솜] 털털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우수지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며 기존 작품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신선한 모습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상대 배우인 박병은과도 좋은 연기 호흡을 보여주었습니다.관련 인터뷰 '이번 생은' 박병은 "이솜, 내 애드리브 잘 받아준 파트너 다음 해인 2018년 개봉한 전고운 감독의 영화 소공녀의 미소 역으로 본인에게 있어 역대급 캐릭터를 연기했다는 호평을 들었으며, 작품 또한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관련 기사 이솜, 확고한 목소리를 지닌 여배우의 등장을 환영하며 이 작품으로 커리어 최초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행운을 얻었으며,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과 들꽃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이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