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유인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 유인영] 유인영의 본명은 유효민(柳孝敏)이고, 출생일은 1984년 1월 5일 (36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유인영] 유인영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72cm, 몸무게는 50kg, 혈액형은 AB형, 가족 관계는 '부모님, 1남 2녀 중 둘째, 사촌 유혜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유인영] 유인영은 예일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과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유인영] 4살 어린 카라의 박규리와 닮은꼴입니다. 그래서 박규리가 막 데뷔했을 때 헷갈리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신기하게 목소리까지 닮았습니다. 다만 유인영이 약간 더 카랑카랑한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기럭지는 꽤나 차이가 납니다. 하이톤의 앙칼진 목소리가 인상적입니다.
[배우 유인영] 심지어 운도 없는데, SG워너비의 라라라 뮤비의 여주인공으로 나왔는데, 정작 뮤비가 너무 무서워서 엠넷에는 이 뮤비가 몇 번 나가지도 못 하고, 팬들 입장에서도 흑역사로 묻어버린 뮤비가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베테랑에서 조태오(유아인 분) 때문에 온통 곤욕을 치르는 주요 조연으로 나오고, 영화가 1,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편이라고 합니다.
[배우 유인영] 이듬해 눈의 여왕에서도 주연급으로 캐스팅되었고 처음 언론 보도도 현빈과 커플을 이룰 것으로 얘기해서 스타덤에 오르나 했더니, 여주인공은 성유리였다 CF모델 때부터 홍콩 여배우 이가흔을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외모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연예계 데뷔도 꽤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배우 유인영] 늘씬하고 화려한 미인이라 은근히 여성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심지어 기황후의 연비수, 별그대의 숏컷 스타일을 보면 톰보이 컨셉도 잘 어울려 보입니다. 예시로 기황후에서 연비수 역할이 원래는 단발성 특별출연이었지만 왕유와의 전쟁이 끝나고 시청자 성원에 조연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출연한 걸 보면 그전의 이미지를 완전히는 아니지만 싹 없애버릴 팔색조의 연기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배우 유인영] 2000년 고등학생 2학년 때 패션잡지를 보다가 "내가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는 생각에 모델 학원에 접수했다고 합니다. 2003년 리바이스의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했습니다. 사라'로 연기자 데뷔 후 KBS의 '러브홀릭'으로 주연을 따냈습니다. 사실은 김규리(당시엔 김민선)가 여주인공이였고, 서브주연이 유인영이였습니다.
[배우 유인영] 굿캐스팅 포스터를 찍을 때의 모습은 머리를 양갈래로 묶은 모습인데 이게 특유의 동안 미모와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3전 4기 그 이상 끝에 악역 이미지에서 벗어난 배우승리자 중 한 명 입니다.
[배우 유인영] 어느 정도냐 하면, 영화 초반부부터 말미까지 나옵니다. 미스봉(장윤주 분) 보다 극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습니다. 하지만 임팩트는 미스봉이 더 높았습니다. 2017년 여교사로 제22회 춘사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0년 2월부터 4월까지 절친인 김지석과 JTBC 예능 프로그램 '더 로맨스'에 출연하여 웹드라마 '타이밍'을 공동 집필해 작가로써의 데뷔, 새로운 면모도 보여주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유인영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