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정세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오정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오정세의 출생일은 1977년 2월 26일 (43세), 출생지는 경상남도 의령군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오정세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73.5cm, 몸무게는 64kg, 혈액형은 A형이며, 가족 관계는 '1남 2녀 중 막내, 아내, 슬하에 1남 1녀'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성일고등학교, 선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나왔습니다. 배우 오정세의 종교는 프레인TPC입니다.

배우 오정세는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동료 배우 박병은과 조달환에 의하면 장난기 넘치는 성격인 듯합니다. 오정세는 2020년 6월 5일 개최된 제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동백꽃 필 무렵으로 TV부문 남자 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또한 2020년 6월부터 방영된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미술 천재를 연기하는 동시에 7월부터 방영된 모범형사에서 지역 거부의 아들을 연기하는 등 계속해서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주연, 조연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며 동시방송 작품이 있다면 각각의 역할에서 느껴지는 갭의 차이가 엄청납니다. 그만큼 다양한 연기를 소화하는 능력이 있으면서 외모와 복장을 비교하면 털털함과 카리스마가 동시에 느껴지는 다재다능한 배우입니다.

배우 오정세는 코믹한 이미지가 있지만 슬렌더 체형에 수트빨이 상당히 좋고 타짜2에서의 까칠하고 섹시한 역할도 연기가 가능합니다. 극한직업, 동백꽃 필 무렵, 남자사용설명서를 보다 타짜2를 보면 괴리감이 심하게 들 정도입니다.

배우 오정세는 태어난 곳은 경남 의령이지만, 자란 곳은 경기도 성남입니다. 오정세의 부모님은 여전히 성남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복슈퍼라는 이름으로 오랫동안 운영중인데, 아예 그 앞 버스정류장이 오복슈퍼일 정도로 구 성남시에서는 네임드급 슈퍼를 운영중입니다. 구성남 시가지 사는 사람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한 청취자는 '성남의 랜드마크'라고 표현했습니다. 본인도 일 없는 날에는 카운터 일도 본다고 합니다.

배우 오정세는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본인의 안면인식장애 사실을 고백했으며, 자신의 아들마저도 알아보지 못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즉, 사람을 잘 못 알아봅니다. 한 측근은 "같이 일을 하긴 하지만 매일 보는 사람이 아니여서인지, 저를 인지하는데 1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다른 장소에서 만나면 못 알아본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2017년 작 조작된 도시에서 광인의 연기를 너무나도 잘 소화해내며 광기를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엄청난 연기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 작품으로 인지도도 굉장히 올라갔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2019년, 연초에는 극한직업에서 '테드창', 가을에는 동백꽃 필 무렵에서 '노규태', 연말에는 스토브리그에서 '권경민' 역을 맡으며 성공한 작품 내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가진 캐릭터들을 맡으며 대중에게 본인의 이름과 얼굴을 확실하게 각인시켰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2010년 작 부당거래에서 악역 기자로 출연했습니다. 검사에게 접대받고 뇌물도 받으면서 입맛에 맞게 기사를 써주는 전형적인 양아치 기자 역할을 잘 보여줬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사석에서는 매우 웃긴 것으로 보입니다.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은 오정세를 세상에서 제일 웃긴 사람으로 표현했습니다. 오정세는 9살 연하의 배우 이재원과 닮은꼴입니다. 오정세 본인도 알고 있고, 함께 사진을 찍은 적도 있습니다. 참고로 오정세 본인은 안면인식장애를 앓고 있기에 타인이 알려준 것으로 보입니다.

배우 오정세는 2012년 작 남자사용설명서에서 주연을 맡으며 대중의 본격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타짜: 신의 손'과 같은 작품에서 본인의 표현을 빌리자면 대중에게 본인의 얼굴을 알렸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아내와의 러브스토리가 유명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짝꿍이었고 뒤뜰로 데려가서 커서 결혼하자고 프로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이후, 다른 여자를 만나본적이 한 번도 없고 아내와 헤어진 것도 아내가 외국으로 나가서 떨어진 3개월 동안이 전부였다고 합니다. 아내없이 지낸 3개월이 너무 힘들어서 아내가 귀국을 하자 마자 서둘러 결혼했다고 합니다.

배우 오정세는 아래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알게 모르게 참여한 작품이 많은 연기파 배우입니다. 덕분에 한 번 오정세라는 배우를 알게 되면, 과거 영화를 볼 때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배우 오정세는 웹연속극 부탁해요 기홍씨에서 이기홍의 매니저로 출연했습니다.

개성 넘치는 매력과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배우 오정세. 앞으로도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배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